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왕좌의 게임 웹게임

by 이율2 2019. 12. 28.

왕좌의 게임 웹게임 이라고 하면 퀄리티 가 낮고 소위 말하 는 '아재 ' 게이머 가 많이 할 것 같다 는 선입견  이 있다.

그런데 최근 팬들 사이 에서 선풍 적인 인기 를 끌고 있는 왕좌의 게임  (GOT)은 높은 퀄리 티와 게임성 을 바탕으로 긍정 적인 반응 을 끌고 있다.

특히 지난 12월 17일 부터 시작된 신규 콘텐츠 <동 맹 정복>이 그렇게 꿀잼 이라고 하는데, 과연 어떤 형태인지 함께 공략해 보는 시간 을 갖고자 한다. 

왕좌의게임 (GOT) 웹게임 에서 동맹 은 길드의 의미로 보시면 될 것 같다. 즉 동맹 정복 은 동맹 과 동맹 간의 대규모 전쟁 콘텐츠 로 정의 가 가능 하다. 규모 는 무려 100 대 100, 총 200 명 에 달한다.

매칭을 통해 2개의 동맹 은 각각 '라니 스터' 가문과 '타르 가르옌' 가문 중 하나 가 되며 작품 속 한 장면 처럼 '캐스털리 록'을 두고 혈투 를 벌이게 된다. 생각 만 해도 가슴 벅차지 않는가? 구체적 인 룰 을 한 번 살펴 보자.

위와 같이 라니스터 가문은 1시 방향, 이에 대항 하는 타르가르옌 가문 은 7시 방향 에서 시작 한다. 총 300만 명 규모의 병력 이 참여 가 가능하며 모든 사령 관 및 드래 곤들 또한 동행 한다.

중앙에 최종 목적지 인 캐스 털리 록이 놓여 있으며 각 진영 에는 4개 의 거점(특수 건물) 이 보 인다. 각 거점을 점령 했을 때의 이점 이나 기능이 다르기 때문 에 우선 순위 를 정해 전략적 으로 움직이는 플레이 가 중요하다.

예를 들어 11시 방향 에 있는 ' 성모 의 사원 '을 점령 하면 모든 아군 의 치유 속도 가 빨라 진다. 즉 전투 중 피해를 많이 입었 을 때 여기를 점령 해야 한다.

아니면 우리 가 전력 상 밀리 겠다 싶으면 여기 를 먼저 점령 해서 장기전 을 대비 하는 전략 도 유효 하다.

한편 5시 방향 에 보이는 전사 의 탑 은 모든 아군 군대 의 공격력 과 방어 력, 체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. 즉 전면에서 힘 싸움 을 할 때에는 여기를 먼저 점령 한 동맹 의 승률 이 높아질 수밖 에 없다.

 

동맹 정복 콘텐츠 의 승리 조건은 경기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보다 많은 점수 를 획득 하는 일이다. 위 그림을 보면 각 거점 마다 점수가 표시된 모습 을 확인할 수 있다.

'처음: 1200'이라고 적힌 것은 이 거점을 처음 점령 하면 1200점 을 얻는다는 의미다. '100/min'이라고 적힌 것은 이 거점을 점령 하면 1분당 100점을 얻는다는 의미다.

모든 거점은 최초 점령 점수 및 분당 획득 점수가 존재 한다. 즉 성모의 사원과 전사의 탑은 버프뿐만 아니라 점수를 위해서도 아주 중요한 전략적 요충 지인 셈이다.

또한 개방 시간이라고 해서 점령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다. 성모 의 사원 과 전사 의 탑, 그리고 각 진영의 초소는 경기 시작 과 동시에 개방 된다.

이러한 특징 때문에 대부분 동맹 정복 에서는 전사의 탑과 성모 의 사원 중 한 가지를 먼저 점령한 다음 바로 초소를 점령 하는 형태로 진행 하는 것이 정석이다.

이게 단순히 1:1 싸움 이라면 그렇게 어렵지 는 않을 것이다. 하지만 수십 명의 유저 가 참여 한다는 점에서 많은 변수가 존재한다.

평소 플레이 할 때 보다 행군 속 도와 치료 속 도가 증가 하기 때문에 훨씬 빠른 호흡 으로 플레이 가 가능하고, 전투력 이 동등 하다면 확실한 오더 를 통해 이른바 치고 빠지는 전략이 중요할 것이다.

동맹 정복의 가장 큰 매력 은 병사 를 치료 할 때 자원을 소모하지 않는다는 점이다. 그러 므로 그동안 열심히 모아둔 병사들 이 아까워서 전투를 피할 필요 도 없고 싸워야 할 때가 오면 과감 하게 맞붙 어볼 수 있다.

매치에 참여 한 모든 동맹은 승패 여부 에 관계없이 공통된 보상이 먼저 주어지기 때문 에 규모 가 작은 동맹이라도 일단 참여 하는 것 자체에 의의가 있다.

 

물론 승리한 동맹 에게는 획득 한 전투 포인트, 포인트 랭킹 등에 따라 '성 외 형' 등 획기적인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동기 부여는 충분 하다.

왕좌의게임(GOT) 웹게임 을 처음 접하 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게임인지도 간단하게 공략해 보려고 한다. 나는 왕좌의 게임 세계관에 존재하는 한 명의 영주 가 되어 세력을  키워나가야 한 다.

처음 게임 을 시작하면 '멜리산드레'의 안내 를 따라 튜토리얼을 진행 하게 되며, 7일 동안 출석하며 꾸준하게 성장하다 보면 '아리아 스타크' 가 합류하는 등 원작 팬들 에게 매력적인 요소 가 많다.

기본적으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이지만 스테이지 형태로 적들을 토벌 할 때에는 RPG처럼 역할이 나누어진 사령관 캐릭터 를 편성하고 고유 스킬 을 활용해 일망 타진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 이다.

스탠딩 일러 스트는 아예 원작에 있는 사진을 생동 감 있게 옮겨놓아 확실 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고, 전체적으로 풀 3D로 구성 된 그래픽이 훌륭해서 눈이 매우 즐거 웠다고 생각한다. 인터 페이스도 깔끔하면서 세련된 덕분에 잘 만든 PC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 이 들었다.

이때 팁을 하나 드리자면 데스크톱 앱 을 설치 해서 플레이하면 최적화 및 그래픽 수준이 향상되고 특별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 하다.

물론 웹게임으로 즐겨도 크게 불편함은 없으 므로 직장 에서 몰컴(?)으로 즐기기 에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한다.

 

왕좌의게임 (GOT) 웹게임 은 공식 팬카페 가 운영되고 있다.

아무래도 외국 게임이 다 보니 정보 를 얻을 수 있는 곳이 한정적 인데, 여기에서 기본적 인 플레이 방식부터 세부적인 공략 팁까지 다양하게 얻어 가실 수 있고 이벤트도 자주 진행 하니 꼭 가입하 시길 추천한다.

한국 유저들이 많이 늘어 나서 동맹 정복 상위 랭킹에 한국 동맹 들이 많이 올라왔으면 하는 바람 이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