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몬스터월드 아이스본

by 이율2 2019. 12. 28.

휴먼 방지 를 위한 첫 게임 포스팅 은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포스팅 이다.

곧 1000시간 을 앞두고 있는, 월드 시절 부터 열심 히 하는 중이다.

트로피 는 4개 가 남았다.

제목에 마랭 200 은 20일에 달성했는데  예전처럼 열심히 포스팅을 했다면 당일 바로 올렸고 이런 저런 글을 올렸 겠지만 지금은 오직 휴먼 방지 를 위한 일기 성 포스팅

크라운 수집가 는 나중에 금관 퀘가 나올 때 할 예정 이고, 그게 끝나 면 극한 의 수집가 와 일류 관찰 기록사도 함께 할 예정 이다.

 

나는 다른 게임은 플레를 위해 억지로 무언가를 잘 안 하는데 몬헌은 플레를 위해 유일 하게 하는 게임 이다.

가장 많은 시간을 플레이하니 플레는 예의상 따야 겠다는 생각 때문 이다.

이번 몬스터헌터 아이스본 은 해머, 라보, 헤보 3개만 다루 었다.

월드 시절 에는 해머도 여러 개, 라보는 속성별 로, 헤보도 다양하게 하고 랜스와 활도 하고 대검 도 맛만 보고 그랬 는데, 많은 무기를 다루는게 쉽지가 않아서 아이스본 에서는 딱 내 손에 맞 는 무기만 다루는 중이다.

이렇게 보니 내가 해머 를 많이 하긴 했 다. 닉값 은 해야지.

예전 이었으면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무기 를 하나씩 적었 을 텐데 지금은 그럴 생각 은 없고 그냥 간단하게만 적는 다.

해머는 딱 이 1개 세팅 으로만 한다.

정비5 덕분 에 비 분노 일때 복장 쿨이 무조 건 와서 클러치 벽꿍 2방을 안정적 으로 사용 가능 하다.

분노 일 때는 도전자 5 덕분 에 데미지 도 좋다.

여기에 체력 3 가호5가 있어서 끔살 도 거의 안 난다.

생존 과 딜을 모두 갖춘 세팅 으로 평범한 딜 세팅 보다 는 이게 더 클탐 이 빠르 다는 생각.

아본 들어 와서 장식주 운빨 이 더 심해져서 세팅이 좀 아쉬운데 비연 과 활주 강화 빼고 다른 걸 넣으 면 더 좋은 세팅 이 나올 듯. 난 스킬이 없어 서 그냥 넣은 것이 다.

해머 로 잡기 짜증 나면 철갑 라보 를 쓴다.

너프 전 참렬과 비교 하던데 비교 불가 다. 너프 전 참렬 이 얼마 나 사기 인데. (그거 때문 에 라보 입문함)

너프 전 참렬 만큼의 사기 는 아니고, 너프 후 참렬에서 조금 업그레이드 를 한 수준 이라고 보면 된다.

생존 을 버리고 공을 올리 면 극딜 세팅도 되는데 그러 면 실수 1방에 수레를 타서 발컨 인 난 안한다.

해머로 비룡 종 잡기 짜증 나는데 그때 이걸 꺼내면 안정적 으로 클리 어.

 

적 느낌의 플레이 를 아이스본에 서도 즐길 수있다.

가성5 와 가호5 를 챙겨서 생존 도 좋고, 간파7 약특3 이라 회심 도 잘 터지고 슈회3 산탄2라 데미지가 그렇게 나쁘지도 않다.

공격적 으로 운영을 한다면 특수 조준 파츠 를 달고 수세주를 넣으 면 된다.

난 공격적 인 운영 이 아닌, 정말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싶을 때 왕 아포 를 꺼낸다.

그래서 아예 생존 세팅 으로 갔는데, 생존 세팅임에도 데미지 및 클리 어 타임 도 만족 스럽다.

철갑 라보 하면서 헤보 도 만들어 봤다.

가드 덕분에 끔살은 없어서 라보 와 다르 게 공격적 으로 운영 했는데 각각 장단점이 달라 어떤 것 이 더 좋다고 말하기에는 어렵다.

그냥 간단 하게 생각 하면 가드를 하면서 안정적 으로 철갑 운영을 한다 면 헤보 아니면 라보.

이 4개의 세팅은 인도 하는 땅에서는 상대에 맞게 장식주 1개 를 빼고 지질학 을 넣는다.

 

이건 인도 하는 땅 자원 수집 세 팅.

정비가 5면 복장을 계속 쓸 수 있어서 좋 고, 식생 학 지질 학 잠복 위협만 있어도 충분 하다. 나머지는 스킬이 남으 니까 그냥 넣은 것들 이다.

777을 만들 었는데 생각보다 조사 시간과 횟수 가 많은 이유 는

이 5개를 모두 얻기 위해 서 많은 시간을 사용 해서 그렇다.

처음 에 커강 재 료 때문에 육산호를 처음으로 올렸 다가 마지막에 777 만들 려고 다시 올리 면서 괜한 시간이 더 사용 되었다.

 

조사단 티켓 G가 필요 한 치장품 빼고 는 모두 획 득

마 랭 200 달 면서 바로 열리긴 했는데 귀찮아서 안 하다가 오늘 클리어 를 하고 올린 다.

자유 퀘스트 도 올 클리 어!

트로피를 위해 환경 생물 파밍도 열심 히 했는데 몬스터헌터라는 이름에 안 어울 려서 개인적 으로는 불 만족 이다.

 

그래 도 트로피 를 획득할 때의 느낌 은 굿.

보배와 관찰 의뢰 는 환경 생물보다 더 짜증 나더라.

크라운 수집 끝나 면 플레를 위해 억지로 할 생각 이다.

그래도 보배 는 이런 것들 때문에 괜찮았는데 관찰 의뢰 는 정말 재미 없음.

이제 아래 부터는 토 벌 마무리 때 찍은 스샷들 이다.

 

이건

이 트로 피 획득 하면서 찍었 는데, 폭탄으로 마무리 할 때의 장면 이다.

해머 는 빅뱅 이지

용격 탄 마무리

산탄 마 무리

이것 도 철갑 마무리 인데

공격당하는 도중 에 철갑이 터지면서 클리어 를 해서 자세 가 안나온다!!

마지막은 귀여운 도도 가마루 푸기.

이렇게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포스팅 을 끝낸다.

플레따고 하나 더 쓰고, 정말 큰 이벤 트 아니면 딱히 포스 팅 안 할 듯.

어차피 휴 먼 방지가 목적이 라서...

글 하나 썼으니 다음 포스팅 은 한참 뒤에 작성 하는 걸로 한다

댓글